이용자가 '재생'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일어나는 모든 일은 AWS에서 발생하고, 그 때 방영되는 영상 콘텐츠 자체는 CDN에서 만들어진다. CDN은 영상 콘텐츠를 저장하고 이를 클라이언트 기기로 전송한다.

 

넷플릭스는 이를 통해 웹사이트 로드 시간 개선, 대역폭 비용 절감, 콘텐츠 가용성 및 웹사이트 보안 개선 등 네트워크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.

 

CDN이 가능했던 이유는 넷플릭스가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알기 때문이었는데, 특히 이를 이용하여 선호도와 위치에 따라 OCA를 배치하여 사용자에게 가까운 콘텐츠를 제공했던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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